트레일 러닝 선수

    Daniel Jung

    더 높은 목표를 위한 속도 조절

    Daniel Jung은 울트라 러닝 대회를 제패한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리막을 빠르게 주파할 수 있도록 오르막에선 속도를 줄이는 전략을 구사하며, 경기 전에도 페이스를 늦추곤 합니다. 대회 일주일 전에는 가벼운 조깅이나 하이킹 또는 클라이밍 정도로 마무리합니다. Daniel Jung은 35세의 나이에 South Tyrol Ultra SkyRace, World Ultra Trail Running Championship, 그 외에도 여러 경주에서 시상대에 올랐으며 2018년 들어서는 거리가 짧은 대회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이룬 가장 큰 업적은 무엇입니까? 혹은 지난 주에 이룬 업적은 무엇입니까?

    2016년이 기억에 남는 해였죠. 대회를 12번이나 치렀으니까요. 때로는 최고의 성과를 내지 못할 때도 있었는데, 그럴 때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지, 무리하면 몸이 어떤 신호를 보내는지 등, 제 몸에 대해 배우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또 그 과정에서 새로운 문화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두를 달리기와 함께 즐길 수 있으니 그야말로 행운아라고 할 수 있겠죠.

    더 많은 경험과 모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은 무엇입니까?

    자연입니다. 자연에는 자유가 있습니다. 평화 그 자체죠. 경주에서는 언제나 고비가 닥치는데, 그때는 그저 주위를 둘러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다고 가는 길이 편해지는 건 아니지만 보람은 느낄 수 있어요. 산을 처음 제대로 배운 건 산악 자전거를 탈 때였습니다. 중요한 건 라이딩 자체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할 수 있으니까요. 그보다는 산과 자연의 묘미를 즐기는 데 묘미가 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매력 말입니다. 

    GORE-TEX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품의 성능 때문이죠. 전 실제로 뛰어난 성능의 제품이 필요하니까요. 특히 장거리 경주에서는 그 중요성이 더합니다. 때로는 잠을 거의 못 자거나  전혀 못 자고 며칠을 달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옷 하나만 걸치고 말이죠. 그 옷을 입고 결승선까지 완주할 수 있어야 하는 겁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를 간단하게 말해주세요.

    제 존재 이유요? 더 먼 거리를 더 오래, 그리고 더 잘 달리기 위해 살아갑니다. 그게 저인 것 같아요. 

    때로는 그저 재미로 달리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그저 달리고, 또 달리는 거지요. 완전히 색다른 기분이 들거든요. 그러려면 이를 도와줄 제품이 필요합니다. 제 GORE-TEX 자켓은 흔한 러너용 자켓이 아닙니다. 길을 나설 때 원한다면 어디서나 밤을 지새울 수 있도록 고려한 제품이죠. 날씨도 시시각각 제멋대로일 수 있지만 언제든 이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비가 내릴 때도 물기를 금방 털어낼 수 있어요. 그저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 무엇에도 늦춰지거나 발목 잡히지 않습니다.

    Daniel Jung

    트레일 러닝 선수

    주요 업적 & 성과
    • 3위: Glen Coe Skyline, 스코틀랜드 52km/4,750m
    • 티롤러 회헨베크 트레일 200km, 오르막 14,000m.
    • 1위: Ultra Trail Atlas Toubkal(UTAT), 모로코 105km, 오르막 3,550m. 
    • 2위: Hong Kong 100(World Ultra Trail Running Championship) 100km, 오르막 4,500m.
    • 1위: GORE-TEX Transalpine Run: 8일간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경유. 
    • 1위, 트레일 신기록 달성: Ultra SkyRace, 남부 티롤, 이탈리아 121km, 오르막 7,554m. 
    • 1위, 트레일 신기록 달성: Dolomiti Extreme Trail, 이탈리아, 발 디 촐도 103km, 오르막 3,800m.

    Gore-tex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