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re의 역사

아웃도어 매니아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하실수 있도록 돕는 것은 고어텍스® 브랜드가 시작할 때부터 저희 브랜드의 핵심 가치였습니다.

1976년 이후로 고어의 기술은 전 세계뿐 아니라 달을 향한 여행까지, 수없이 많은 역사적 여정의 한 부분을 담당했습니다. 저희가 가진 광대한 에너지와 리소스, 열정을 통해 아웃도어 매니아분들께 필요한 새로운 기술 및 솔루션 혁신을 이뤄나갈 것입니다.

1959

Wilbert L. (’Bill’) Gore와 Genevieve (’Vieve’) Gore는 델라웨어주 뉴워크에 위치한 자신들의 집 지하실에서 W. L. Gore & Associates(고어사)를 설립하였습니다.  Bill은 폴리머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PTFE)에 아직 발견하지 못한 가능성이 있다는 자신의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 듀퐁(DuPont)사를 떠났습니다.

1969

이후 아들인 Bob Gore가 특정 조건에서 PTFE를 반복적으로 늘이는 과정을 통해 확장 폴리테트라플로오로에틸렌, 즉 ePTFE를 발견했습니다. ePTFE는 놀라울 정도로 강한 미세다공성 물질이었으며 적은 물 흡수량과 우수한 날씨저항력 등 여러 가지 놀라운 특성도 갖추고 있었습니다.

1970

고어에서는 ePTFE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고, 이 특허를 시작으로 고어사의 전매특허 중합체인 ePTFE로 제작된 다양한 고어텍스® 제품에 대한 특허가 출원되었습니다.

1976

고어사에서 처음으로 최초의 방수성, 방풍성, 투습성을 가진 GORE-TEX® 원단의 상업용 수주를 받았습니다.

1979

GORE-SEAM® 기기 및 GORE-SEAM® 테이프가 도입되었습니다.

1980

2-Layer 고어텍스® 원단과 고어텍스® 장갑용 원단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1981

NASA 최초의 우주왕복선 프로젝트인 컬럼비아호에 탑승한 선원들은 고어텍스® 원단으로 제작된 우주복을 착용했습니다.

1982

GORE-TEX® Z-Liner가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GORE-TEX® 원단으로 제작된  신발용 제품(bootie)이 발명되었고,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1989

GUARANTEED TO KEEP YOU DRY® 보증이 도입되었습니다.

1990

국제 남극 탐사팀이 남극 대륙을 횡단하면서 고어텍스® 의류를 착용했습니다. 팀원 중 한 명은 고어텍스® 원단이 자신의 생명을 구했다고 말했습니다.

1998

GORE-TEX® PACLITE® 원단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003

GORE-TEX® XCR® 장갑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006

GORE-TEX® Pro ShellGore 2 in 1 기술로 제작된 GORE-TEX® 장갑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009

GORE™ OPTIFADE™ Concealment가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2010

GORE-TEX® Active 제품 및 GORE-TEX® SURROUND™ 신발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수백 개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에서 방수성, 방풍성, 투습성의 핵심 기술로서 고어텍스® 원단을 선택했으며,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고 매년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