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합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

고어 섬유사업부는 높은 진정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건강, 안전, 환경 규제 및 자발적으로 채택한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과학적 근거, 제품의 환경에 대한 전 과정 영향 평가 및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정표

고어사는 업계 최초로 제품의 환경에 대한 전 과정 영향 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를 통한 생태적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고어사가 미치는 ‘환경 영향 (environmental footprint)'을 감축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제품의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그로 인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1986

의류 라미네이트 가공에 최초로 비 용제형 접착제( solvent-free adhesives)를 사용 하였습니다. 

1989

GORE-TEX® 원단을 사용한 모든 완제품의 품질까지도 보증하는 GUARANTEED TO KEEP YOU DRY™ promise 보증 프로그램이 도입되었습니다.
 

1993

1992: 완제품의 환경에 대한 전 과정 영향 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를 통한 생태적 평가를 도입하였습니다.

1994

세계적인 유기 폐기물 비료화 기술 GORE® Cover System을 도입하였습니다.

1995

의류 재활용을 위한 GORE BALANCE PROJECT로 “European Outdoor Award for Innovation” 수상하였습니다.

1996

섬유 제품 안전성에 대한 OEKO-TEX® 100 Standard 채택하였습니다. 
 

2004

2004: GGORE Cover는 세계 150곳 이상의 유기물 처리 공장에서 사용되면서 세계적인 비료화 기술로 자리잡았습니다.

2006

고어사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개선하기 위해 안전한 화학물질 관리 등을 비롯해 아웃도어 산업의 환경 노력에 초기부터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2010

ISO 14001 기반의 환경관리시스템(EMS)을 고어사 섬유사업부 글로벌 제조 설비에 도입하였습니다.
모든 고어 섬유사업부 제조 설비에 대하여 bluesign®시스템 인증을 받았습니다.

2011

소비자 원단 DWR 처리를 C8 기반이 아닌 친환경 기술로 대체하였습니다. 

2012

고어 섬유사업부가 창립멤버로 있는 지속가능 의류 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가 히그(Higg)지수를 발표하였습니다.
2013년 F/W 시즌 의류 제작에 투입된 GORE-TEX® 라미네이트 수량 중 25% 이상은 bluesign®이 승인한 고어 섬유사업부 제품이었습니다.

2013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의 환경에 대한 전 과정 영향 평가(Life Cycle Assessment, LCA)결과를 고어사가 최초로 발행하였습니다.
중국 심천의 고어 제품 제조공장에서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14

2013년 말 고어 섬유사업부는 모든 기능성 패브릭에서 PFOA 완전히 제거하였습니다.
고어 섬유사업부 ‘책임경영 현황’ 보고서를 발표 하였습니다.
고어사는 GORE-TEX® 등산화에 대한 전 과정 영향 평가(Life Cycle Assessment, LCA) 결과를 공개 하였습니다.
의류 제작에 투입된 GORE-TEX® 라미네이트 제품 물량 중 50%이상은 “bluesign® 이 승인한 고어 섬유 제품” 이었습니다.

2015

고어사는 OEKO-TEX® 지속가능성 프로그램 및 PFOA 제거 등의 성과로 인해 "2015년 1월 이달의 기업"에 선정 되었습니다.

2016

고어 섬유사업부는 2018년 추동복 컬렉션에 PFC 기반이 아닌 발수제를 소비자용 제품 출시 계획 발표 하였습니다.
고어사는 환경에 대한 전과정 영향 평가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물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원단 염색 방식 및 재활용 직물의 제공을 시작합니다. 
환경에 대한 전과정 영향 평가의 새로운 보고서 발간: 제품 사용 단계에서 발수제의 성능은 환경 프로파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보고서를 발간 했습니다.

2017

고어 섬유사업부는 적극적인 2020년 환경 목표 수립 하였습니다.

전 과정 영향 평가

환경에 대한 전 과정 영향 평가 (Life Cycle Assessment, LCA) 결과는,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최선의 방법은 제품의 내구성 개선임을 보여줍니다.

제품 책임 관리

당사의 제품이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지닐 수 있도록, 고어 섬유사업부는 bluesign® 표준 및 OEKO-TEX® Standard 100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루오르화 물질의 책임 있는 사용

플루오르화 물질은 광범위한 물리적 특성과 고유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선택되는 물질입니다.

What's new?

Get the latest news on responisibility and other exiting topics in the Gore Fabrics Newsroom.

Visit our newsr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