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RE-TEX® 라미네이트

겉감
GORE-TEX® 멤브레인
안감
원단의 겉면이 젖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GORE-TEX® 의류표면에 발수용액을 아주 얇게 처리 합니다. 이로 인해 물이 옷에 스며드는 대신 겉감 위에서 방울져 떨어져 내리게 됩니다.

고어텍스® 멤브레인을 이용하여 완제품을 제조하려면 우선 고어텍스® 멤브레인을 고성능 안감과 겉감 사이에 접합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멤브레인을 안팎으로 보호하는 원단이 합체된 상태를 고어텍스® 라미네이트라고 합니다.

발수성

라미네이트 구조

세 종류의 기본적인 GORE-TEX® 라미네이트 구조에 대해 알아보세요.

2-Layer 구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며, 고어텍스® 멤브레인에 겉감만을 부착 합니다. 그 결과 멤브레인이 부착된 겉감과 별도의 안감이 분리되면서 착용감을 높여주고 다양한 용도로 의류를 디자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하여 단열이 되어 착용자를 축축하지 않고 따뜻하게 지켜줍니다.

3-Layer 구조

2-Layer 구조와는 다르게 3-Layer 구조에서는 고어텍스® 멤브레인을 겉감과 안감 사이에 결합시킵니다. 그 결과 안감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되면서 마모가 줄어들고 옷의 내구성이 증가합니다.

Z-Liner 구조

이 구조에서는 GORE-TEX® 멤브레인이 가벼운 원단과 결합됩니다. 이 Z-Liner는 겉감과 안감 사이에 떠 있습니다. 그 결과 봉합부 솔기가 줄어들어 제조업체에서 더욱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시도해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구조를 통해 보온이 이뤄집니다.

솔기 봉합(씸씰링)

GORE-SEAM® 테이프

솔기 부분의 바늘땀을 통해 수분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수 기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고어사에서는 GORE-SEAM®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고어텍스® 의류, 신발, 장갑에 있는 모든 솔기 부분은 특별 훈련된 받은 제조업체가 인증 공장에서 특허 받은 고어사의 기기를 사용하여 봉합합니다.

동영상 보기

GORE-TEX® 의류 기술

GORE-TEX® 신발 기술

GORE-TEX® 장갑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