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와 서라운드 풋웨어, 내게 맞는 신발은?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할 때면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나요? ‘오늘 많이 걸어서’ 혹은 ‘많이 달려서’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의심해봐야 할 부분은 운동량이 아니라 신발입니다. 출근 후 사무실 자리에 앉았을 때, 퇴근 후 집에 도착했을 때 혹은 러닝이나 여행 중 발에 피로함이 느껴진다면 그날 신은 신발이 당신을 제대로 서포트하지 못한 겁니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를 소개합니다. 이 고어텍스의 두 가지 제품군은 일상을 더 편안하게, 러닝을 더 쾌적하게 만듭니다.

상상 이상의 가벼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는 어떤 날씨에도 부담 없이 도심과 자연을 누비기 좋습니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신발의 특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견고한 방수성입니다. 어떤 계절에도 악천후에 대비할 수 있는 견고한 방수 성능을 갖췄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뛰어난 투습성입니다. 방수, 방풍 및 뛰어난 투습 기능이 있는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를 신발 갑피 윗부분에 적용해 뛰어난 경량감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 물을 적게 흡수해 젖어도 더 빨리 마릅니다. 세 번째 장점은 가벼움입니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신발은 탁월한 보호 기능과 함께 러닝화처럼 가볍고, 편안한 핏을 제공합니다.

고어가 이렇게 완벽한 방수 러닝화를 만들 수 있는 비결은 고어텍스 인비저블핏(GORE-TEX Invisible Fit) 기술입니다. 고어는 러너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러너들은 가벼운 무게, 훌륭한 착용감과 탁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아주 가볍고, 유연한 신발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고어는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은 기본이고 신발 무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기술을 연구했습니다. 고어는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를 신발 갑피에 적용하며 바느질 재봉선을 생략했습니다. 그 결과 신발이 신체의 발목과 뒤꿈치 부분을 자극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주름과 피부 눌림 현상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신발이 구김이나 접히는 부분이 없고 토박스가 넓어 발가락을 움직이기 편안한 이유 그리고 러닝 시 소음이 적고 가벼운 이유는 바로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기술 덕분입니다. 러닝화 같은 착용감, 무게의 최대 18%까지 줄인 가벼운 구조, 50% 빠른 건조 기능을 지닌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로 매일 상상 이상의 가벼움을 느껴보세요. 밤에 느껴지는 다리의 무게도, 하루의 무게도 가벼워질 거예요!

차원이 다른 쾌적함,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

모든 발은 각각 미세기후가 있습니다. 발의 미세기후는 날씨와 운동량에 따라 좌지우지되지만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은 신발의 투습 기능입니다. 출퇴근길, 산책길, 여행길, 운동장에서 걷거나 달릴 때 체온은 상승하기 마련입니다. 습기와 땀의 배출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우리는 발의 상태가 항상 쾌적하기를 바라죠. 새로 나온 러닝화, 스니커즈, 하이킹 부츠의 기능에 우리가 주목하는 이유도 발이 더 쾌적하고 편안하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은 최상의 온도 관리뿐만 아니라, 뛰어난 방수 기능을 보장합니다. 뛰어난 투습성과 견고한 방수성을 동시에 지닌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 어떻게 이토록 완벽하게 작동할까요?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에는 ‘360도 전방향 투습 기능’이 적용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발의 360도 전방향에서 열기와 습기가 외부로 배출되기 때문에 책상에서 하루 종일 일하거나 주말에 등산을 할 때에도 발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전방향 투습 기능은 세 가지 아웃솔(outsole, 밑창) 배출구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첫 번째 구조는 ‘아웃솔 바닥면 배출구’입니다. 밑창에 수직으로 크게 적용된 바닥면 배출구를 통해 과도한 열기와 습기를 외부로 배출합니다. 두 번째 구조는 ‘아웃솔 측면 배출구’입니다. 습기와 열기가 신발 갑피의 윗부분뿐만 아니라 고어텍스 라미네이트를 통해 아래쪽 격자형 배출로로 빠져나갑니다. 아웃솔 측면에 커다란 구멍이 있는데 이를 통해 습기와 열기를 모두 배출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구조는 ‘측면 배출구’입니다. 긴 산책, 하이킹 또는 더 힘든 활동을 위해 특허받은 측면 배출구가 신발에 적용되었습니다. 이 구조는 발 아래로부터 습기와 열기가 고어텍스 라미네이트를 통해 배출되어 개방형 셀 구조의 스페이서로 전달되고, 다시 측면 배출구를 통해 외부로 나갑니다. 이로 인해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은 어떤 방향으로나 공기가 활발히 흐르며 항 온도와 습도를 균형 있게 유지합니다.

잘 고른 신발 한 켤레는 백 켤레 역할을 합니다. 신발장에 가득한 신발 중 여러분을 제대로 서포트하는 신발은 얼마나 되나요? 다양한 기후와 상황에 맞춰 발을 보호하는 신발은 더 풍성한 경험과 편안한 일상을 선사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수명이 긴 제품을 선택하면 쓰레기 배출량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발의 건강은 물론 환경을 위한 ‘책임 있는 소비’를 고어텍스 인비저블핏 풋웨어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와 함께 시작하세요!

Gore-tex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