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챙겨야 할 ‘뮤직 페스티벌’ 준비물 3

패션, 예술, 여행 그리고 음악 트렌드가 한데 모여 젊음과 에너지를 진탕 표출하는 축제! 네, 이번 글의 주제는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현재 뮤직 페스티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의 사막지대에서 열리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츠 페스티벌’이나 1970년부터 현재까지 계속되는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 같은 글로벌 축제부터 국내에서 열리는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과 봄부터 가을까지 난지한강공원과 자라섬 등에서 열리는 축제들까지 그 규모와 장르, 주제가 정말로 다양합니다.

아시나요? 뮤직 페스티벌도 모험입니다. 캠핑이나 산행을 할 때처럼 야외에서 상당한 체력이 소모되며 눈, 비, 바람 등 언제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에 적응해야 합니다. 어디든, 며칠이든 좋습니다. 친구들과 페스티벌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주말에 가족들과 떠날 예정이라면 고어텍스가 알려주는 ‘꼭 챙겨야 할 뮤직 페스티벌 준비물 세 가지’를 확인하세요.

1. NO 플립플롭, YES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

페스티벌에 발가락과 발등이 그대로 노출되는 플립플롭(flip-flop)이나 비치 샌들을 신고 갈 생각인가요? 상상해보세요. 누군가 음악에 맞춰 점프를 하다 당신의 발을 밟는다면, 플립플롭이 좋은 선택일까요? 갑자기 비가 쏟아져 축제의 장이 진흙탕으로 변한다면, 당신은 미끄러운 비치 샌들을 신고 가장 좋아하는 밴드 공연을 100% 즐길 수 있을까요? 화장실과 식당 앞에 길게 늘어진 줄을 설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신발은 당신이 언제 어디에서 무얼 하든 항상 당신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켜줘야 합니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은 믿어도 좋습니다. 디자인과 기능이 모두 뛰어납니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은 밑창을 포함한 발 전체에 혁신적인 전 방향 투습 기능이 적용되어 신발 내 공기 흐름이 활발합니다. 이러한 흐름은 온도와 습도를 균형 있게 유지해 마음껏 춤을 추거나 태양 아래에서 휴식을 취할 때에도 발의 상태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가 쏟아져도 괜찮습니다. 개런티드 투 킵 유 드라이GUARANTEED TO KEEP YOU DRY™ 품질 보증 시스템이 있으니까요!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 NO 레인 코트, YES 고어텍스 쉐이크드라이 의류

비가 올 확률이 낮다고 해서 레인 코트나 보온 자켓, 방수 자켓을 빠트리면 안 됩니다. 날씨 앱을 맹신해서도 안 됩니다. 우리가 100% 믿을 수 있는 것은 한결같이 고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템입니다. 갑작스러운 소나기나 폭우를 대비해 부피가 작은 경량 자켓을 준비하세요. 단, 입었을 때 금방 습기가 차거나 잘 마르지 않는 아우터는 피해야 합니다. 고어텍스 쉐이크드라이 의류는 완벽한 방수성과 매우 가볍고 우수한 투습성을 제공합니다. 의류 겉표면의 고어텍스 멤브레인은 독창적으로 영구 발수 처리되어 비나 눈이 와도 젖지 않고 물방울을 튕겨냅니다. 투습성이 뛰어나 격렬한 활동 중에도 체온이 크게 높아지지 않고 빨리 건조되어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3. NO 빈손, YES 고어텍스 인피니엄 스트레치 장갑

밤이 되면 쌀쌀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때 꼭 필요한 것은 장갑입니다. 손이 시리면 SNS를 하거나 촬영을 할 때 혹은 술이나 음식을 즐길 때 불편합니다. 밖에 오래 있어도 따뜻하고, 스타일을 완성하는 멋진 장갑을 꼭 챙기세요. 고어텍스 인피니엄 스트레치 장갑은 무슨 일을 하든지 벗을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친구를 찾거나 공연 라인업을 확인할 때, 따뜻한 핫도그를 사기 위해 신용카드를 꺼낼 때, 자기 전 렌즈 용액을 가방 속에서 찾을 때도 고어텍스 인피니엄 스트레치 장갑은 벗지 않고도 모든 일을 막힘 없이 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신발, 옷, 장갑을 준비했다면 이제 소소한 물건을 챙길 차례입니다. 물티슈와 세면도구는 기본입니다. 물티슈는 여유 있게 챙기면 좋습니다. 옷에 묻은 진흙을 털어낼 때는 물론 손이나 얼굴을 씻을 때, 차 안이나 텐트를 청소할 때 물티슈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건은 면으로 된 수건보다 여행용 수건을 추천합니다. 수건도 고어텍스 쉐이크드라이 의류처럼 더 빨리 마르고, 가볍고, 부피가 적은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텐트나 차 안에 걸어둘 수 있는 수납 가방도 있으면 편리합니다. 물티슈, 수건, 세면도구를 가방에 담아 놓으면 필요할 때 꺼내 쓰기 좋고, 물건을 잃어버릴 위험이 적습니다.

마지막 체크! 다음 필수품을 깜박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선크림, 스틱 형처럼 수시로 덧바르기 편한 제품을 추천합니다. 귀마개, 밤새 스피커에서 울리는 소음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현금!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이 모이면 인터넷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준비하길 바랍니다.

이제 정말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뮤직 페스티벌도 고어텍스와 함께한다면 밴드와 DJ, 춤과 일출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덥고, 축축하고, 피로와 땀에 절었던 날들을 뒤로하고 항상 쾌적하고 편안하고 에너지 넘치는 축제를 맞이하길 바랍니다. 뮤직 페스티벌에 이어 여행과 캠핑도 준비해야 한다면, 고어텍스 인피니엄 제품군을 살펴보세요! (고어텍스 초보자라면, 쇼핑하기 전에 고어텍스 인피니엄 제품군을 소개한 이 글을 먼저 확인하세요.)

Gore-tex Newsletter